티스토리를 만들면서 꼭 포스팅 해야지 했던 제품이 있다. 바로 암앤해머 슈퍼워싱소다!!
결론부터 말하면 검은 옷 냄새 제거에 완전 추천. 사용해보실지 말지 고민이 되신다면 버릴만한 옷을 버리기전에 티셔츠 한 벌 값으로 살려보는셈치고 구매해보시는걸 권해드린다.
검은 옷을 버리기 너무 아까워서 유투브를 봤는데 탄산 소다, 과탄산 소다, 베이킹소다, 종류도 많은데다가 유투브 특유의 탄산 소다 사용해야 된다,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이런 섬네일 어그로 때문에 화만 돋구는 ㅋㅋ
검은 옷 냄새 때문에 괴로우신 분들은 꼭 구매하셔야 된다. 내가 가장 궁금했던 점은 검은 옷에 과탄산소다 암앤해머 슈퍼 워싱소다를 사용해도 되는지였는데 (탈색이 될까봐) 그것에 대해 시원하게 긁어주는 포스팅이나 유투브가 없었기 때문이다 ㅠㅠ
검은옷과 흰옷 빨래를 따로 하고 있는데 여름이어서 그러려니 한 퀴퀴한냄새가 점점 심상치 않더니 다른 옷에까지 다 냄새가 베어버렸다. 남동생은 심하게 땀냄새가 벤 옷을 버린 적도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될 지 고민이 됐다. 버리기엔 옷이 멀쩡하고, 안 버리기엔 입자마자 불쾌한 냄새가 나서 ㅠㅠ
첫번째 시도해 본 방법은 구연산을 푼 물에 세탁해 보는 것!! 섬유유연제 대신에 구연산을 희석한 것을 넣으면 된다는 포스팅을 봤는데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다. 냄새의 종류에 따라 (쉰내, 썩은내; 등) 세탁법이 다르다고 하는 유투브를 봤는데 그 때문일까?
근데 사실, 쉰내가 난다 썩은내가 난다 이런 구분도 쉽지가 않았다. 그런 냄새에 따라서 세탁법이 달라질수도 있다고 했는데. 도대체 그냥 다 쉰내고 썩은내 같고 ㅋㅋ 모르겠다! ㅠㅠ
구연산을 뜨거운 물에 잔뜩 넣고, 섬유유연제 대신에도 넣어봤지만 귀가한 엄마가 집에 들어오면서부터 집에서 쉰내가 난다며 ㅠㅠ 결국 실패.
하지만 버리기엔 검은 옷이 너무 많았다. ㅠㅠ 다시 서치해본 결과 과탄산소다는 표백 효과가 있어서 흰 옷에만, 탄산 소다는 검은 옷에 세탁을 하면 된다는 정보를 얻었다. (맘카페 짱!!!!!!)
근데!! 탄산소다 세제를 검색하면 또 너무 비싸서 고민이 되는 것이다. ㅠㅠ 반신반의하며 구매한 워싱소다 !!!!!!!! 넬리 런드리소다를 구매할까 싶었는데 냄새가 지워질지 안 지워질지도 모르는데 구매하는 게 망설여졌다. 암앤해머 슈퍼워싱소다는 1.55kg로 양도 적당하고, 가격은 이마트몰에서 5,630원에 구매했다. 100g당 363원, 택배비 당연히 별도.
사실 정량이 있었지만 너무 간절한 마음에 ㅋㅋㅋ뜨거운 물에 넣고 잔뜩 쏟아부었다. 제발..!!
세탁세제와 함께 넣어줘도 된다고 했지만, 나는 뜨거운 물에 세제를 넣고 옷을 푹 담가두었다. (고무장갑 필수입니다!!) 그리고 세탁시 원래 쓰는 가루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넣고 세탁했다. 그리고 !!!!옷들을 다 살려냈다... 거짓말처럼 사라진 냄새... 대체 왤까 너무 신기하고 다행이다! 이미 버릴 줄 알고 다른 옷들을 또 사긴 했지만 ㅋㅋㅋ그래도 ㅠㅠ!!!!
산소다나 탄산나트륨은 표백제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게 쓰여있어서 사용하기 직전까지 고민이 됐다. 사실 표백이라고 해도 색이 싹 빠지는 건 아닐테지만 검은 빨래에 쓸 수 있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혹시 색이 이상하게 빠지거나, 색이 빠지면 어떡하지 하고 고민이 됐다. 하지만 역시나! 색이 빠지지 않았다. 검은 빨래에 쓸 수 있다고 기재가 되어있거나, 설명이 더 되어있다면 안심하고 사용했을 것 같다.
후기를 보니 가성비로 따지면 자주 사용했을 경우, 좀 비싸다는 의견이 있다!! 하지만 난 평소에 빨래에는 잘 넣지 않고, 빨래에서 냄새가 났을 때에 사용하고 있다. 보통 검은 빨래에 그런 경우가 많더라 ㅠㅠ 왜그런진 모르겠는데...
빨래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면 탄산소다 세제에 푹 담가두었다가 세탁물추가로 하던지, 처음부터 평소 사용하는 가루세제와 함께 넣어 사용한다. 지금도!!! 사용했다. 방금 꺼낸 빨래에서도 좋은 냄새가 난다. 정말 너무 만족스럽다.
원래 구연산으로 검은 빨래 냄새를 잡아보려고 했을 때 좌절했던 점은, 아무리 구연산을 많이 넣고 팔팔끓는 물에 담가두었어도 세탁물 추가시 킁킁 냄새를 맡아보면 그때부터도 쉰냄새가 조금 남아있었다ㅠㅠ 아무리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고 세탁해서 꺼냈을땐 이제 냄새가 가셨나? 했는데 마르는 과정에서 또 그 쉰내가 스멀스멀 올라와서 괴로웠었다 ㅠㅠ
근데 암앤해머 슈퍼워싱소다를 풀어둔 세탁물을 꺼내서 냄새를 맡아보면, 이미 냄새가 많이 가셔있다. 진짜로...이렇게까지 찬양해도 될지 싶을 정도로, 내가 이걸 왜 여태까지 몰랐나 싶을 정도로 정말정말 좋다... 버리기 아까운 검은 옷에 쉰내, 검은 옷 냄새, 검은 옷 빨래! 아끼는 검은 옷에서 냄새가 나서 괴로우신 분들은 여름철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린다! 하지만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가격면에서 괜찮은지 다른 제품과도 비교해서 구매해보시길 권해드린다.
[암앤해머] 슈퍼워싱소다(세탁첨가제)1.55kg